본문 바로가기
온라인모바일마케팅

나의 DQ (Digital Life Quotient) 는 얼마인가?

by 베론글로벌BGP 2008. 4. 13.
벌써 1년이 지났네요. 구글에 입사해서 아무것도 모를때 삼성전자 온라인 마케팅 담당자들 앞에 섰을때가 갑자기 생각이 났습니다.  

아래 내용으로 묻는 것으로 프리젠테이션을 시작했는데....

당신의 Digitial Life 점수는 얼마?
1. 지난 일주일동안 웹비디오 클립을 본 적이 있다
2. 디카/디캠으로 찍은 사진/비디오를 편집한 경험이 있다
3. 온라인 쇼핑몰에 본인의 계정을 가지고 구매하고 있다
4. 온라인 뮤직스토어에서 좋아하는 곡을 구매한 적이 있다
5. 블로그를 가지고 있고 다른 사람 블로그에 리플을 단 적이 있다
6. 하루에 한번 이상 Instant Message (IM)를 사용한다
7. 네비게이션 또는 DMB 장비를 가지고 활용하고 있다
8. 데스크탑 검색과 툴바를 설치하여 정보 검색하는데 활용한다 
9. 온라인 뉴스나 정보를 RSS해서 보고 있다
10.구글 서비스를 최소한 3개이상 사용해 본 경험이 있다

지금 돌이켜보면 얼굴이 화끈거릴 정도의 나의 모자란점만 기억에 나는데 이제는 좀더 전문가다운 내용과 내공을 쌓아야겠습니다.

Web 2.0 초보자인 나도 이제는 10+알파의 점수는 되겠네요...^^.